전기공무원 과도현상

작성일: 2026-05-13 17:25:20

안녕하세요 

혹시 과도현상 문제 풀 때 

i(t)=E/R•1-e^-

되는경우와 

i(t)=E/R•e^-


이렇게 e앞에 1마이너스 할 때와 안할때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COMMENTS

2026-05-14 09:24:2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과도현상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R-C 직렬(기전력 인가)

 


2. R-L 직렬(기전력 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