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 총 두가지 드립니다
첫 번째 질문)
그림에 6.6kv/110v 라고 표현돼있는데,
6.6kv가 3상 3선식의 선간전압이라면
110v는 GPT 의 선간전압인가요? 아니면 상전압인가요?
전압의 종류가 헷갈립니다
두 번째 질문)
소문제 (2) 번 표현이 헷갈립니다
2차측 B,C의 전구전압과 전압계 V 의 지시전압 ~~~
여기서 2차측이 아니라 오픈 델타 회로이므로, GPT 3차측이라고 표현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왜 2차측이라는 표현이 나왔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5-14 09:57:3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A1.
문제에서 주어진 6.6kV/110V는 단순히 변압비 입니다.
전압이 변화할때의 비율이라고만 이해해주시고,
실제 GPT의 정격은 PT이므로 상전압으로 표현합니다.
A2.
입력(고압)을 1차 출력, 출력(저압)을 통칭하여 2차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2026-05-15 21:48:4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