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에서는 정격전류 구할때 P=루트3VI를 쓰는데 일반적으로는 언급없으면 v,i는 선간전압을 말하나요?
회로이론에서는 피상전력이 3루트VI 선간전압 선전류라서 여쭤봅니다 ㅠㅠ
기준전압 전류를 어떻게 잡아야하는건지 문제에서 주어진 값들은 보통 다 선간전압을 말하는건지 전력계산 너무 헷갈려요
2026-05-14 09:34:0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3상에서 주어지는 전압은 "선간전압"으로 해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