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사님 위 문제에서 1번문항 문제에 대부분 부하가 지상부하이므로 -j를 쓴다고 강의에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j로 계산하여 답이 동일하게 48.63A가 나왔는데 오답이 될까요? 실제 시험치러가면 풀이도 써야해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2026-05-14 09:46:3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류의 크기(절댓값)만을 묻는 문제에서는 결과값이 같아지기는 합니다.
다만, 정확한 채점 기준을 모르고 계산 과정 한 채점 대상이기 때문에 맞는 풀이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교재와같이 작성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