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상대공기밀도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6-05-14 13:59:56
강의에서 코로나 임계전압을 구할 때 상대공기밀도를 공식으로 구하셨는데  문제에 상대공기밀도는 1이다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대로 1로 계산하면 안되는건가요??

COMMENTS

2026-05-15 09:32:2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30도 일때 코로나 임계전압을 구하라고 나와있기 때문에 조건에 맞춰서 값을 구해야합니다.
조건의 상대공기밀도가 1인 경우는 온도가 25도 일때로 기온이 다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대로 풀이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