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도 6번 소문제 2번 문제 최소분기회로수 구하는 문제는 소요등수를 전압으로 안나누는데
2021년도 10번 문제도 똑같이 최소분기회로수를
구하는 문제인데 여기서는 분기회로수를 구할때
전압으로 나눕니다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이거때문에 분기회로수를 구할때 전압으로 나누는거인지 안나누는것인지 헷갈립니다
그리고 최소분기회로수 와 분기회로수 말이 똑같은 의미인가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2026-05-15 09:38:4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분기회로수는 전류에 의하여 계산을 하는 것입니다.
전력에 대한 것으로 분자에 전력이 들어간다면 분모에는 (전압*분기전류)가 되고,
분자에 전체전류가 들어간다면 분모에는 (분기전류)만 들어가면 됩니다.
최소분기회로수와 분기회로수는 동일한 의미로 이해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