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021년도 2회 2010년도 2회 분기회로 구하는 문제 질문 있습니다

작성일: 2026-05-14 15:30:54

2010년도 6번 소문제 2번 문제 최소분기회로수 구하는 문제는 소요등수를 전압으로 안나누는데

2021년도 10번 문제도 똑같이 최소분기회로수를

구하는 문제인데 여기서는 분기회로수를 구할때

전압으로 나눕니다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이거때문에 분기회로수를 구할때 전압으로 나누는거인지 안나누는것인지  헷갈립니다 


그리고 최소분기회로수 와 분기회로수 말이 똑같은 의미인가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COMMENTS

2026-05-15 09:38:4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분기회로수는 전류에 의하여 계산을 하는 것입니다.
전력에 대한 것으로 분자에 전력이 들어간다면 분모에는 (전압*분기전류)가 되고,
분자에 전체전류가 들어간다면 분모에는 (분기전류)만 들어가면 됩니다.

최소분기회로수와 분기회로수는 동일한 의미로 이해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