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기출문제집 보면 같은 Y-델타 결선도가 조금 다르게 표현되어있습니다.

여기 나와있는 16번의 결선도를

17번 결선도처럼 그려서

이렇게 그려도 문제 없을까요?
(결선도 형태, 전동기 내부에 코일을 그리지 않은 점)이 다른 것 같습니다
2026-05-15 11:03:4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직접 그리신 회로도 처럼 그리셔도 가능할것으로 판단됩니다.
첫 번째 사진처럼 내부 코일을 그려도 되고, 두 번째 사진처럼 원안에 M자만 써서 간단히 표현해도 괜찮습니다.
결선도 형태는 연결만 정확하다면 정답으로 인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