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실기 소방전기 실기

작성일: 2026-05-14 21:13:34

18년도 1회차 1-2번에서 최말단 경종 작동시 전압강하를 구하라고 했는데 여기서 전류를 구할 때 최대소요전류와 11층의 전류를 더하는 이유가 있나요? 11층의 전류만 더하는게 아니라


그리고 유튜브에 다산에듀 2026 소방설비 전기분야 실기 복원 영상이 안 보여서 그런데 이번에는 복원 영샹이 없나요? 

COMMENTS

2026-05-15 08:45:43

안녕하세요. 회원님.

(2)번 문항에서 전압강하를 구할 때 전류의 값 1.06은 표시등의 소요전류(0.96A)와 경종의 소요전류 (0.1A)를 더한 값입니다.

11층의 경종 소요전류만 적용한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26년 1회 실기 복원 영상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