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3번
1. 펄스폭 변조의 출력전압은 무조건 Vo=D x Vin 이 식인가요?
2. 이 문제랑 별개로 Vo= Vin/(1-D) , Vo= D/(1-D) x Vin 이 두식도
D가 커질수록 Vo가 커지는게 맞나요?
D에 1/3, 2/3 각각 대입할때 커지기는 하는데 그래프를 몰라서 정확히 여쭤보아요
2026-05-15 09:15:4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무조건 V0=DVi는 아닙니다. 해당 공식은 강압형 컨버터(Buck converter)에서 나타나는 관계식입니다.
다만, 문제에서 아무런 언급 없이 듀티비나 주기가 주어졌을 경우는 강압형 컨버터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2. 네, 맞습니다. 질문하신 두 식 모두 D가 증가할수록 Vo는 커집니다.
아래에 관련 강의 영상 첨부드립니다. 학습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