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110p, 8. : DS 대신 사용하는 기기의 명칭과 약호

작성일: 2026-05-17 00:05:47

안녕하세요! 


인입구 개폐기로 DS 대신 66kv 이하에서 LS도 사용가능한 것 아닌가요?!


LS 라고 적어도 정답처리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2026-05-18 10:18:1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교재, 페이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질문하신 것을 토대로 답변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래 기준으로 적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인입구 개폐기]

Sectionalizer : 7000[kVA] 이상

ASS : 22.9[kV-Y], 7000[kVA] 이하

LS : 66[kV] 이상

DS : 66[kV] 이하

Int.SW : 22.9[kV-Y] 300[kVA] 이하

2026-05-18 23:17:23

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