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전기기기 21년 국가직 7번

작성일: 2026-05-17 02:28:27

보기 2번


여기서 '정격속도'가 뜻하는 의미가


0 < s < 1 s가 0과 1사이 어떤 값이든 상관없이 전동기가 운전하고 있는 상태, 그 속도를 말하는건지


s≒0 당연히 0 보단 크겠지만 0에 가까운 값? 을 정격속도라고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지에는 0 < s < 1로 적혀있는데, 강의는 s=0이라고 설명되어있어서요


COMMENTS

2026-05-18 10:24:3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정격속도로 운전할 때 슬립 s는 0<s<1 입니다.

이 값은 기동 시의 슬립인 1과 비교하면 숫자가 너무 작아서 거의 0에 가깝다고 비유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