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482p, 10번: 선로 인덕턴스, 선로 커패시턴스 답안 기입방식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6-05-17 20:38:46

안녕하세요!

본문에 사진 추가드립니다! 

선로의 L을 구할 때는 소수점 이하로 절단하고, 

C를 구할 때에는 소수점 셋째짜리에서 반올림 하여 둘째자리까지 나타냈는데

통일이 안 된 느낌이라서 풀이가 헷갈립니다,,! 

인덕턴스를 구할 때도 그냥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둘째자리 까지 나타내도 괜찮은가요? (L = 2.00 * 10^(-3)[H/km])

감사합니다 !

COMMENTS

2026-05-18 09:59:2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소수점 첫째자리 둘째자리가 모두 0이고, 셋째자리가 2이므로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둘째자리까지 나타낸 것을 2라고 표현한 것입니다.


같은 풀이로, 둘 다 가능합니다.

2026-05-19 12:31:38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