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문제 (2) 번을 보시면,
해설지에는 변압기 1대 용량이 50[kVA] 라고 기입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에서는 표준용량에 대한 어떠한 용량도 없으니
계산값인 33.79[kVA] 도 정답이 되는 걸까요?
전에 이와 유사한 질문을 드린 적이 있었는데
변압기 표준용량과 계산값을 언제 구분하여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영상을 추천받아 수강하였으나,
막상 혼자 문제에서 결론을 내리려니 확신이 서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2026-05-19 09:17:1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표준값을 작성하라고 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계산값으로 작성하셔도 됩니다.
* 변압기 용량 묻는 문제
1. 반드시 표준용량으로 답해야 하는 경우
① 문제에서 표준용량을 요구
② 문제 조건에서 변압기 표준용량 표가 주어졌을 때
③ 문제에서 표준용량을 알려줬을 때
2. 계산값 또는 표준용량 둘 중 하나 작성 가능한 경우
① 문제에 아무런 조건이 없을 때
좀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영상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026-05-19 12:19:27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