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전기기기 18년 국가직 16번

작성일: 2026-05-19 02:28:47

%Z=(In*Z)/E 이 식 말고


%Z=(Pn*Z)/(10*V^2) 이 식을 사용하려면


%Z=90, Pn=9000, V=8루트3 대입하면 안되나요?.. 계속 답이 19.2로 나와서요.. Pn에 어떤 값을 넣어야 하나요?

COMMENTS

2026-05-19 09:33:3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공식에서 Pn의 단위는 [kVA] 입니다.

즉, 9,000[kW]에 역률을 나누어준 값을 대입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