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 한 가지 드립니다
문제 조건에서 [동작사항] 중 ,
4. PB2를 누르면 X 여자, T3 여자, T4 여자, MC3 소자, GL 소등한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는,
PB2를 누르는 순간 그 최종 결과로 MC3 소자 및 GL 소등이 이루어지므로,
X(b접점) 대신 PB2(b접점)으로 회로를 구성하면 틀린 답안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2026-05-20 09:19:5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 접점 개수 제한이 없으므로 시퀀스 동작을 만족했을 때 정답 인정됩니다.
보통 푸시버튼 A, B접점을 말씀하신 것처럼 사용할 때는 동작설명에 연동하라는 등의 표현이 직접적으로 주어지기 때문에
교재 답안으로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