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 한 가지 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 "CT비가 50/5 [A] 일 때" 라는 표현이 있는데
첫번째로 유추할 수 있는 조건 : CT비가 50/5 이다
두 번째로 유추할 수 있는 조건: CT 1차측 전류 = 50 [A] 이고, CT 2차측 전류 = 5[A]
비율과 실제 전류 값을 같이 줄때 쓰는 표현인건가요?
감사합니다!
2026-05-20 08:58:0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CT비 자체는 실제 흐르는 전류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CT비는 1차 정격전류 / 2차 정격전류 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CT비가 50/5이고,
CT 1차측에 흐르는 실제 전류가 100[A]라고 주어졌을 때,
CT 2차측에 흐르는 실제 전류는 100*(5/50)=10[A]가 됩니다.
CT비는 비율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