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선 단면적 답안 기입방식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전선 단면적도 변압기 용량을 기입하는 것처럼,
문제에 표준값에 대한 언급이 있으면 -> 표준값으로 쓰고,
아무런 언급이 없으면 -> 계산값으로 작성해도 됨
이런 방식으로 기입하는 건가요?
이 문제의 경우도 표준값에 대한 언급이 없으니,
111.18 [mm^2] 로 기재해도 정답처리가 되는 건지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6-05-20 08:54:4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선의 단면적 유형은 일반적으로 계산값 자체보다는
실제 사용하는 전선의 공칭 단면적(표준값)으로 작성하고 있으니,
문제에서 별다른 언급이 없더라도 표준값으로 작성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