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EC 질문 드립니다
통신선의 전자 유도 장해 경감 대책중
전력선측 대책에서
"차폐선을 설치한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여기서 차폐선을 차폐 케이블로 적어도 정답 인정이 될까요?
지중선 단점에서 (단답 113P 4. )
차폐케이블이라는 표현이 나와서
차폐선과, 차폐케이블의 표현이 헷갈리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5-20 09:01:5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구분지어 학습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력선과 통신선 사이에 설치하여 유도전압을 방지하는 것은 차폐선입니다.
차폐 케이블은 차폐의 기능이 있는 케이블로 보시는 것이 타당합니다.
2026-05-20 21:33:1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