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507p, 문제 02 : 효율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6-05-20 11:39:27

안녕하세요! 

질문 두 가지 드립니다!


첫 번째 질문)

소문제 (1)번을 보시면, 효율 = 1 이라는 조건이 주어져있습니다

그래서 기본파 전류를 구할 때 피상전력 공식을 사용하였는데,

이때 사용된 공식인

  Pa = 루트3 * I * V * 효율  에서 

"효율 = 1" 이 생략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두 번째 질문)

그리고 이 문제에서 유효전력과 무효전력을 구한다고 했을 때도,

"동일한" 효율을 적용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유효전력 P = 루트3 * I * V * COS@ * 효율 

무효전력 Pr = 루트3 * I * V * SIN@ * 효율 


26년도 1회차에서 효율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틀린 문항이 있어서,

이번에는 더 고슴도치처럼(?)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ㅎㅎㅎ,,ㅎ,,

감사합니다!!

COMMENTS

2026-05-21 08:58:1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A1.
네, 그렇습니다.

A2.
네, 동일한 효율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