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 두 가지 드립니다!
첫 번째 질문)
소문제 (1)번을 보시면, 효율 = 1 이라는 조건이 주어져있습니다
그래서 기본파 전류를 구할 때 피상전력 공식을 사용하였는데,
이때 사용된 공식인
Pa = 루트3 * I * V * 효율 에서
"효율 = 1" 이 생략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두 번째 질문)
그리고 이 문제에서 유효전력과 무효전력을 구한다고 했을 때도,
"동일한" 효율을 적용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유효전력 P = 루트3 * I * V * COS@ * 효율
무효전력 Pr = 루트3 * I * V * SIN@ * 효율
26년도 1회차에서 효율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틀린 문항이 있어서,
이번에는 더 고슴도치처럼(?)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ㅎㅎㅎ,,ㅎ,,
감사합니다!!
2026-05-21 08:58:1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A1.
네, 그렇습니다.
A2.
네, 동일한 효율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