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 (4) 에서 분모 정격전압 이라고 작성해도 정답이 될수 잇을까요?
2> (4) 에서 분자 교류전압계 지시값 이라는것이 (3) 문제에서-- "이때 전압계이 지시갑을(임피던수)전압 이다" 라고 한 부분을 의미하는지요?
2026-05-21 09:08:0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A1.
1차측이라고 명확하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A2.
변압기 2차측(저압측)단락 후 1차측(고압측)에 전압을 가하여 1차 단락전류가 1차 정격전류와 같게 되었을 때,
전압계가 지시하는 값 = 임피던스 전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