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1년 2회 문제01

작성일: 2026-05-21 14:23:07

변압기 용량 = 설비용량 * 수용률 * 여유율 / (부등률 * 역률 * 효율) 이라고 하였는데

설비용량 / 역률 로 입력값(KVA)를 구한건 이해가 되었으나

효율은 왜 식에 들어가지 않은것인지 궁금합니다.

입력환산을 구할때 설비용량 / (효율 * 역률)로 구했는데 이때 들어가서 넣지 않은걸까요?

COMMENTS

2026-05-22 09:38:1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