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1회 문제 07에서는
차단기 위아래로 단로기를 설치하였는데
같은 회차문제인 21년 1회문제02에서는
단선 계통도를 그릴때 주변압기 밑에 CB 차단기가 있는데
여기서는 단로기 안 그려도 상관없는건가요?
2026-05-26 08:50:3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목적 자체가 차단이 메인입니다. (단로기는 회로 분리를 위한 부속품입니다.)
따라서 이런 수변전계통도를 그릴 때는 차단기만 그리셔도 됩니다.
단로기를 그려도 상관은 없지만, 일반적인 방식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