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4,5회 문제 06에서
결선도를 작성할때 P0, 1L, 2L, 3L을 접지해야한다고 하였는데
왜 저 4개만 접지를 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2026-05-26 09:34:0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P1, P2, P3는 전원을 공급하는 라인입니다. 이는 접지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그 외 말씀하신 라인은 계기용 변성기 2차측 선로의 경우 고,저압 혼촉시 2차측 계기나 작업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접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