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력량계 결선도 접지

작성일: 2026-05-22 14:48:40

20년 4,5회 문제 06에서

결선도를 작성할때 P0, 1L, 2L, 3L을 접지해야한다고 하였는데

왜 저 4개만 접지를 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6-05-26 09:34:0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P1, P2, P3는 전원을 공급하는 라인입니다.
이는 접지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그 외 말씀하신 라인은 계기용 변성기 2차측 선로의 경우 고,저압 혼촉시 2차측 계기나 작업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접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