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0년 4,5회 문제14

작성일: 2026-05-22 17:22:36

해당 문제에서 종량제의 경우

기본요금 100원이 있는데, 이게 전구 1개 기준으로 봐야하는건지, 전구 개수 관련없이 인지

판단하기 어려운데, 어떻게 봐야할까요?

COMMENTS

2026-05-26 10:03:2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종량제의 경우 개수와 상관 없이 기본요금에 사용한 전력량만큼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본요금 + 사용한 전력량만큼 + 전구비를 계산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