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486p. 문제 17 : 델타-와이 결선도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6-05-22 21:27:46

안녕하세요!

'해당 문제의 주회로 부분을 아래와 같이 두 경우로 구성해보았는데, 정답처리가 되는지 판단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 번째 그림)


두 번째 그림)


두 번째 그림 같은 경우에는  주접점 MC2에서 회로를 구성할 때 , 전원에 바로 연결해도 되는 건지 궁급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2026-05-26 10:43:2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교재와 같이 결선해주시기 바랍니다.
말씀하신대로 결선하실 경우 3상 단락됩니다.

전동기를 거쳐서 Y결선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