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압기 결선도 그리라고 할때
실제 시험에는 변압기는 그려져 있나요?
아니면 실제시험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다그려야 하나요?
다그려야 한다면 사진처럼 외함 그리고 uvuv자 작성해야 하나요?
아니면 간단단하게 그려도 되나요?
2026-05-26 09:57:0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변압기가 미리 그려져 있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아예 안 그려져 있을 경우, 교재처럼 자세하게 U, V단자, 외함 등을 그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1, 2차를 구별할 수 있고, 결선만 잘 해주시면 모두 정답 인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