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에서 3선식이라고 했고 1선당 저항은 1.78이라했는데
2번문제 구할때 왜 1.78에 곱하기 3을 하지않나요?
(리액턴스도 마찬가지)
2026-05-26 09:54:37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질의하신 전압강하 공식에서 R과 X는 모두 1선당 저항과 리액턴스로 정의되어있습니다.
곱하기 3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