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026년도 2회차 실기 KEC 대비방향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6-05-23 15:58:57

안녕하세요!

이번 26년도 1회차 시험에서 4점차로,,떨어진 학생입니다,, ㅎㅎ

시험 전에 KEC는 15개년 정도 보고 들어갔는데, 체감상 외웠던 내용에서 거의 출제되지 않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번 2회차 시험은 KEC를 25개년 정도 암기하고 들어가려고 하는데요, 

제가 걱정인 것은 이렇게 준비하더라도 KEC 신유형이 출제되면 점수를 못받을까봐 불안하다는 점입니다,,ㅠ


특히 1회차 때는 KEC 문제가  3문제 정도밖에 나오지 않아서 더 그렇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2회차에서는  KEC 신유형 대비도 함께 하고 가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

2026-05-26 09:39:3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KEC 신유형은 타종목에서 교차출제가 주로 되는 편입니다.


따라서, KEC 유형을 대비하기 위해, 전기/공사(산업)기사 4종목 26개년을 모두 분석하여,


중복 문제를 제외하여 하루 만에 끝내는 콘텐츠로 구성한


"하루 만에 끝내는 실기 KEC"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이 강의로 학습해주시면, 해당 유형에 대해서 충분한 대비가 가능할 것입니다.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e-dasan.net/shopItem?gcode=REK9M931&gcd=2256&cate=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