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실기 이전에 드렸던 질문과 비슷한문제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26-05-24 00:36:06
25년 3회차 18번에서는 철거부분에 1.2를 곱해주어야한다고 하셨는데
24년 1회차 18번에서는 가 문항에 철거부분에는 1.2를 곱해주지않는 이유가 있을까요?

두문제다 철거부분은 곱하지 않는것이 맞지않을까요? 어떤 차이인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6-05-24 00:37:02

혹시문제에상부에가설된이란지문이없어그런걸까요?

2026-05-26 09:01:1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2024년 1회 18번은 지문에 상부에 가설된 전선을 교체하는 내용, 조건이 없으므로 기존 선로 상부 가설 120%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25년 3회 18번 문제에서는 철거시에도 조건의 기설선로 상부 가설 120%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