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 한 가지 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 제어기구 번호가 "87 : 차동계전기" 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어떤 문제에서는 "87T : 주 변압기 차동계전기" 라고 기입되어 있어
혼동이 있습니다. 두 표현 모두 같은 표현인가요? T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2026-05-26 10:55:0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87 : 차동계전기, 87T : 주변압기용 차동계전기
T는 변압기를 의미하므로 차동계전기의 일종입니다. 해당 경우에만 주변압기 차동계전기라고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2026-05-29 11:08:27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