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420p, 문제 12번 : 지락전류의 위상

작성일: 2026-05-25 17:32:53

안녕하세요!

질문 한 가지 드립니다

해설에서는 지락전류 Ig 의 위상을 0도로 처리했는데 

원래 지락전류의 위상은 0도 인가요?/

문제에 지락전류의 위상에관한 어떤 언급도 없고, 약간 암묵적인 룰? 인 느낌이 들어서요,,!


감사합니다!

COMMENTS

2026-05-26 10:32:1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 지락 사고가 난 a상을 기준으로 회로 해석을 하였기 때문에 0도로 풀이 한 것으로
해설과 같이 풀이해주시기 바랍니다.

2026-05-26 15:43:0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