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20년 2회 문제04

작성일: 2026-05-26 16:11:57

3권선 변압기 T2의 리액턴스 값을 구하는데 있어서

앞 뒤에 있는 발전기, 변압기, 소전선, 조상기의 리액턴스 값은 사용하지 않는건가요?

위의 값을 사용할때는 단락전류, 단락용량 등을 구할때는 필요한건가요?

COMMENTS

2026-05-27 09:15:5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T2의 자체의 리액턴스 값을 구하는 것입니다.
말씀하신 계산과정은 발전기로부터 고장지점까지의 리액턴스를 구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