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2회 문제 06 소문제 5번에서
단락전류를 구할때 정격전류 In을 구하기 위해서
Pn / (root3 * V) 에서
V를 단락점 쪽 전압인 380V로 하였습니다.
단락용량 = root3 * 정격전압 * 단락전류 공식에서
정격전압인 22.9KV/380V에서 380V를 고른게 잘 이해되지 않습니다. 전자(22.9kv)를 사용하면 왜 안되는걸까요?
2026-05-27 09:17:5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단락점이 변압기 2차측에 있습니다.
즉, 2차측 전압을 대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