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부하다가 궁금해진게 있어 질문 한 가지 드립니다 ㅎㅎ
1. 단답 78p-4. 에서 [정지형 무효전력 보상장치]
2. 단답 80p-6. 에서 [수용가측에서 플리커 현상 경감대책 : 1. 전원계통에 리액터분을 보상하는 방법]
여기서 "보상"이 어떤 원리로 이루어지는 것인지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단순 암기보다 원리를 이해하면 더 재미나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2026-05-28 09:07:2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영상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니 학습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정지형 무효전력 보상장치(05:07~)
■ 플리커 방지를 위한 리액터분 보상방법(02:00~)
2026-06-07 11:26:1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