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전기이론 2018 서울시

작성일: 2026-05-28 16:19:41

LI=N파이 식 이용하면 왜 안되나요...?

강의에서 ni=r파이 공식 이용해야 한다고 하시는데..

파이= Li/N이면 L은 뮤^×면적×N^/길이로 구해서 대입하면 가능하지 않나요..?


주어진 값이 뭔지에 따라 두 공식 선택하여 쓰는거 맞죠?

혹시나 다른 조건이 있는건가용?

COMMENTS

2026-05-29 09:17:2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LI=NΦ 공식을 사용하셔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어느 쪽을 선택해서 풀어도 상관없으며, 주어진 조건에 따라 더 편한 공식을 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