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 전기기기 17년 지방직 8번

작성일: 2026-05-28 21:56:54

보기 3번


강의 설명은 이해하긴 했는데요..


투자율이 높아지면 자기저항이 낮아지고, 자기저항이  낮아지면 파이가 높아지니 전류도 커지는거 아닌가요?


COMMENTS

2026-05-29 10:21:0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LI=NΦ → L=NΦ/I

투자율이 크다는 것은 그만큼 자속을 잘 통과시킨다는 것입니다.

즉, L이 크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I값은 줄어들게 됩니다.


투자율이 커지면 자기저항이 작아지는 것은 맞습니다.

다만, 자속이 커진다고 하여도

I=RmΦ/N에 의해 전류가 커진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