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16년3회11번 문제에서 CT 및 정격질문

작성일: 2026-05-28 22:43:56

16년3회11번 문제에서 CT 및 정격질문드립니다.

문제에 변압기 1차 정격전류가 주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3번에서 MOF 정격을 구하는데 PT비 및 CT비를 구하는 문제입니다.

CT비를 10/5가 아니라 실제로 구해진 값 7.56/5 로 쓰면 안되는지요?


6번도 마찬가지로 1.25~1.5를 곱한 569.75/5 이런식으로 쓰면 안되는지요??

COMMENTS

2026-05-29 09:31:1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그렇습니다. CT 비는 항상 정격 값으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해설의 변류기 1차 정격전류 값중 가까운 값을 선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