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쌍대회로

작성일: 2026-05-29 03:19:19
R의 역소자는 G아닌가요? 왜 R만 그대로 R이 왔나요? L0는 C로, C0는 L로 제대로 왔는데요..

COMMENTS

2026-05-29 11:11:1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회로 그림을 보시면 R과 Ro로 각각 문자를 다르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즉, 같은 R값이 아니며, L과 C처럼 교체된 것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항이 R이면 컨덕턴스는 1/R로, 둘 모두 R 문자를 이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