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18년 3회 문제10

작성일: 2026-05-29 15:15:19

18년 3회 문제10 소문제(2)에서

입력환산의 경우는

변압기 용량 공식 (설비용량 * 수용률 ) / (역률 * 효율 * 부등률) 공식을 사용하지 않는건가요?

출력을 입력으로 환산하는 과정이라 수용률은 들어가지 않는건가요?

COMMENTS

2026-06-01 09:19:1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수용률은 변압기 용량을 선정하는데에 사용되며, 입력환산을 구하는데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변압기 용량을 산정할 때는 최대수용전력을 바탕으로 선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