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17년 1회 문제03

작성일: 2026-06-02 10:11:09

17년 1회 문제03의 소문제(3)에서 복선결선도 작성시

No3,4회로에 중성선을 추가로 그리면 안되나요? 20년도 문제에서는 중성선이 있어

똑같이 그렸는데 궁금합니다.


COMMENTS

2026-06-04 08:53:0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부하집계표를 보시게 되면,
No3, No4 부하의 경우 A, B 선간에 연결된 부하로서 중성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중성선을 그리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