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377p, 13-(2)번 : 전력기기 명칭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6-06-02 18:34:23

안녕하세요 질문 한 가지 드립니다

해당문제에서 

2. 변류기 -> 계기용 변류기

4. 과전류 계전기 -> 계전기 

라고 써도 정답이 되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받은 후 단답 교재 111p 에 표시 )

COMMENTS

2026-06-04 09:35:5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변류기의 경우는 "계기용"변류기 or "변류기" 둘 다 가능합니다.
용어적으로 혼동되는 부분이 없기 때문입니다.

계전기는 과전류 계전기, 과전압 계전기 등을 모두 포함하는 용어이므로
과전류 계전기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과전류 계전기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