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내 2번 a상 전류계에 흐르는 a전류는 왜 부하전류의 백터값(174.95-j131.22)을 대입해야 하나요?
B,C전류 구할때는 부하전류 크기만 대입하는데 그 이유가 궁금해요
2026-06-04 09:48:0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a상에서 지락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그러면 a상에는 부하전류, 지락전류 둘다 흐르게 됩니다. 이 두 전류는 역률이 다르기 때문에 계산할 때 유효분, 무효분 나눠서 계산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