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전기이론 15년 국가직 6번

작성일: 2026-06-03 07:38:50

1. 열량은 무조건 시간에 초 인가요?


2. 전기기기에서 전력량 구할때는 hour 단위였는데, 전력량에서 시간은 무조건 hour 인가요?

COMMENTS

2026-06-04 09:55:0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열량의 단위가 [cal]이나 [J] 일때는 초[sec]단위 기준입니다.

문제에서 시간이 10분으로 주어졌고 최종 단위를 [cal]로 물었으므로, 분을 초로 바꾸어 대입해야 합니다.


2. . 전력량[Wh]을 구할 때는 시간 단위 기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