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절점 해석법 풀이 및 또 다른 풀이 질문

작성일: 2026-06-03 08:03:12

1. 절점 해석법으로 풀었는데 이것도 맞나요?


2. 아래 회로로 바꿔서 보면 병렬이니까 12v가 걸린다고 보고 2k옴에 4V가 걸린다고 보면 안되는건가요? 일단 단위가 달라서 답이 안나오는 건 알겠는데 왜 안되는지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6-06-04 10:13:5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네, 가능한 풀이입니다.


2. 12[V]와 직렬로 연결된 2[kΩ]이 있기 때문에 12[V]가 걸릴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