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375p, 문제 11번 : 시퀀스 회로 구성시 보조접점 표시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6-06-03 13:24:37

안녕하세요 질문 한가지 드립니다

소문제 (1) 번에서 시퀀스 회로를 구성할 때, 

MC-a, MC-b 처럼 a접점인지 b접점인지 따로 표시를 하였는데 -a, -b 생략해도 괜찮을까요?

감사합니다!

COMMENTS

2026-06-04 09:56:2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가능합니다. 접점의 표기만 잘 하시면 됩니다.
다만 범례가 주어져 있을 경우 범례와 동일하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2026-06-07 02:16:3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