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차측전류를 구할때 154KV는 선간전압인데 계산시에 루트3을 왜 곱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상전압으로 해야되는건가요?
2. 루트3을 언제 곱하는지 헷갈려요
2026-06-04 09:40:3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CT비를 구하기위한 1차측 전류값은 변압기용량/√3*정격전압 입니다. 전압을 대입하실때 변압기의 1차측인지 2차측인지 구분하여야 하며 해당 공식은 꼭 암기해주셔야 할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