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380p, 15-(2) : 전류의 크기로 답안을 작성해야 할지, 아니면 위상까지 포함하여 작성해야 하는지 헷갈립니다

작성일: 2026-06-03 19:48:32

안녕하세요!

대칭분 전류나 전압을 구하는 문제에서는 페이저 형식으로 위상까지 포함하여 답안을 작성하는 것이 정석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반대로 오늘 질문드린 문제에서는 전류의 크기만으로  답을 작성했는데,  위상도 포함해서 작성하여도 정답처리가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2026-06-04 09:16:5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는 단순히 급전선에 흐르는 전류에 대해서만 묻고 있으므로 위상까지 고려 해주지 않아도 가능하나,
위상 포함 작성하셔도 틀린 답안이 아니기 때문에 작성하셔도 됩니다.

2026-06-07 11:52:1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