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 두 가지 드립니다
해당 문제의 소문제 (1)을 도식화 하여 아래와 같이 풀이해 보았습니다 (사진으로 첨부드립니다)
풀이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어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각각 표시해 두었습니다

<첫 번째 질문>
빨간색 테두리 안에 있는 여유율은 정확히 어디에 적용되는 것인가요?
전동기 출력 측의 여유율인지, 아니면 펌프 출력 측의 여유율인지 헷갈립니다
여유율이 어디에 적용된다고 봐야하는지 헷갈립니다
저는 전동기 출력에 대한 여유율이라고 판단하여, 첨부한 풀이와 같이 전동기 출력 계산 과정에 여유율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렇게 이해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두 번째 질문>
파란색 테두리 안에 있는 전동기 효율은 1로 보아도 될까요?
문제에서 전동기 효율에 대한 언급이 없어서, 효율을 1로 가정하고 계산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풀이해도 무방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받은후 1. 실수노트 2. 공식노트(발전기 출력)에 기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