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전기실기 가닥수

작성일: 2026-06-23 13:38:13

가닥수 질문 드립니다

이창선 교수님 께 강의 들으면서 배운 수험생입니다

현재 경종 선을  우선경보방식일 때에 만 경계구역이 늘어날때

 경종선 1가닥 추가 해줘서 풀고, 일제경보방식일때에는 11층이하라서 경계구역이 늘어나도 (경종1가닥) 으로 구해 주어야된다고

교수님 께 배웟습니다.

전  교수님께 배워서 이렇게 알고있는데요         

현재 카톡 소방공부 단톡 방 보면  

(일제경보방식 이여도 우선경보방식과 동일 하게) 경종 선 추가해줘야   된다고 하는데 뭐가맞는건지 질문드려요 

22년 이후 법 개정 되어서 배선 단락시에도 경종 문제없도록 하라고 있어서 경종선을 하나만 쓸거면 단락보호탭을 하나씩 달아 주던가 아니면  경종선을 하나씩 넣어줘야된다는게 맞다는데

뭐가 맞는건가요?

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