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시퀀스 및 추가 질문 관련

작성일: 2026-06-23 14:44:50

안녕하세요 선생님,


이 질의 글은 질문이 총 2개입니다.


질문 1.

이 시퀀스 정답은 꼭 이렇게 그려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사실 자기유지 시퀀스의 전형적인 모습은 PB(ON)하고 MC가 천장에 붙고 PB(OFF)가 그 아래에 직렬로 오는 형태가 너무 눈에 익숙한데, 꼭 이렇게 PB(OFF)를 천장에 붙여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질문 2:

위와 같이 답변 주신 바 있는데,

이렇게 쓰라는 말씀이신가요?

COMMENTS